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캐나다 유학하려는 학생들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캐나다 상식 30

캐나다 라이프

by 케나다코리안 2020. 6. 25. 01:55

본문

 

1. 캐나다는 러시아 다음으로 전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땅을 가진 나라입니다.

 

 

2. 캐나다는 186771일 자치령을 선포했고, 1982417일에 캐나다법을 발효했습니다.

 

 

 

 

3. 캐나다의 상징 동물은 북극곰이 아니라 비버입니다.

 

 

4. 캐나다의 수도는 토론토, 벤쿠버, 몬트리올이 아닌 오타와입니다.

 

5. 캐나다에서 제일 큰 도시는 토론토입니다.

 

 

6. 전 세계 국가 국기 중 국기 안에 식물이 들어간 나라는 캐나다뿐이라고 합니다. 캐나다 사람들은 나무를 굉장히 사랑합니다. 국기 안에는 예쁜 단풍이 담겨 있습니다.

 

 

7. 캐나다는 영어와 불어를 공용어로 사용합니다. 캐나다 몬트리올이 있는 퀘벡주는 50%의 사람이 불어를 사용합니다.

 

 

8. 캐나다를 실질적으로 통치하는 것은 총리이지만, 캐나다의 원수는 영국 국왕입니다. 엘리자베스 2세가 캐나다 국왕입니다.

 

9. 캐나다는 많은 기름을 보유하고 있는데, 중동 지역의 대표 산유국과 맞먹는 양의 석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10. 캐나다의 인구는 약 3,800만명입니다. 대한민국이 5,100만 명인데 비해 너무 인구가 적지 않나요? 굉장히 인구 밀도가 낮은 나라입니다.

 

 

11. 캐나다 국가 국호는 '카나타'에서 나온 말이라고 합니다. 프랑스가 신항로 개척할 시, 캐나다 원주민에게 여기가 어디냐고 물었는데, '카나타'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원주민이 말한 카나타는 마을이라는 뜻인데, 프랑스인은 그때부터 카나다 Canada로 명명했고, 이후 국호가 되었습니다.

 

12. 캐나다는 300여개가 넘는 주립공원이 있습니다. 자연과 도시가 멀지 않아 많은 아생동물들이 민가로 내려오기도 합니다. 하지만 마음대로 사냥할 수 없습니다. 낚시를 하려 할 때에도 낚시 면허증이 있어야 하는데, 이것은 가까운 낚시점이나 케나다타이어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13. 캐나다는 무조건 추울 거라는 생각은 버리셔야 합니다. 벤쿠버의 경우 1월 평균 기온이 5도 정도입니다. 물론 몬트리올이나 토론토는 굉장히 겨울 날씨가 춥습니다.

 

 

14. 캐나다 교육은 G1~G12까지 있습니다. G7은 한국으로 치면 중학교 1학년입니다. 일반적으로 G9-12를 고등학생으로 봅니다. 대학 입학은 고등학교 12학년 6개 과목 평균 점수로 어플라이할 수 있습니다.

 

 

 

15. 캐나다 공립학교 학생들은 교복을 입지 않고, 두발 패션 모두 자유롭습니다. 하지만 사립학교는 교복을 입고, 규율이 엄격합니다.

 

 

16. 캐나다는 9월부터 다음 해 6월까지가 1년 학기입니다. 1월 초에 짧은 겨울방학이 있고, 아주 짧은 봄방학도 있습니다. 6월 중순부터 8월 말까지 여름 방학입니다.

 

 

17. 캐나다 토론토대학교, 맥길대학교, UBC, 워털루 공대 등 명문대학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고교 6개 과목 평균 점수가 90점을 넘어야 합니다.

 

 

18. 캐나다 통계청에 따르면 인종별 인구 분포는 영국, 프랑스, 동유럽 계 등 백인이 73%, 아시아계 16%, 원주민 5%라고 합니다.

 

 

19. 캐나다 영주권자 이상은 무상의료 혜택을 받습니다. 또한 공립교육이 고등학교까지 무료입니다.

 

 

20. 캐나다는 10개 주와 3개의 준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1. 온타리오주는 캐나다에서 가장 인구가 많습니다. 온타리오주의 대표 도시는 토론토와 오타와입니다. 1300만 명의 인구가 온타리오에 살고 있습니다.

 

 

22. 캐나다의 수도는 오타와이지만 인구가 채 100만명이 되지 않습니다.

 

 

23. 캐나다가 한국보다 엄청 추울 것 같지만 토론토 1월 평균 기온은 강원도와 비슷, 이보다 더 추운 몬트리올은 북한 함경북도와 비슷합니다.

 

 

24. 캐나다 토론토 대학교, 맥길대학교, UBC대학교는 U.S NEWS가 발표한 세계대학랭킹 50위권 안에 드는 대학입니다. 참고로 서울대학교는 128위입니다.

 

25. 캐네디언들은 비교적 친절합니다. 화를 잘 내지도 않고, 자신이 잘못하지 않았는데도 먼저 사과하기도 합니다. , 케네디언들은 무례한 사람들을 무척 싫어합니다.

 

 

26. 캐나다 사람들은 비가 와도 우산을 쓰지 않습니다. 우산 쓰고 걸어가는 사람을 본다며 분명 아시아계 사람일 것입니다.

 

27. 캐나다 초등학교에서는 파자마데이라고 해서 파자마를 입고 학교에 등교하기도 합니다. 캐나다는 보통 8-9학년 정도까지는 쉽다가 10학년부터는 공부 난이도가 많이 높아집니다. 11학년, 12학년이 되어서는 공부 때문이 많이들 힘들어합니다.

 

 

28. 캐나다 중고등학교의 내신의 70%는 보통 과제와 발표, 에세이 쓰기 점수로 정해집니다. 각 단원이 끝날 때마다 얼마만큼 이해를 했는지 쪽지 시험 같은 것을 보는데, 그것들이 모두 내신에 반영됩니다. 물론 중간 기말고사도 있는데, 이는 30%-40% 정도만 반영됩니다.

 

29. 캐나다 온타리오주 고속도로에서 50킬로 미터 이상 규정속도보다 초과하면 벌금이 1천만원 나옵니다. 캐나다에서 과속은 정말 무섭습니다.

 

 

30. 캐나다는 미세먼지가 거의 없는 청정 국가입니다. 복지시스템이 잘 돼 있고, 개인의 인권이 존중받는 나라입니다. 전세계 250개 국가 중 200여개 국가 사람들이 캐나다에서 살고 있다고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